[디지털 마케터 취업 준비] 도와세움 디마에 74기 - 효율개선프로젝트 2차발표 후기

2024. 12. 1. 20:25카테고리 없음

1차 발표와 2차 발표의 간격이 일주일정도밖에 되지 않는다ㅠㅜ
2차 발표는 1차 발표에서 진행했던 소재의 디벨롭과, 1-2차 광고를 돌릴 소재 개발을 해야한다.
소재 효율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기 때문에,
인원이 많아서 광고비가 조금 남는 우리는 원래 소재 디벨롭을 2개, 새로운 소재 개발을 각 소구점별 2개씩하여 총 6개의 소재를 만들었고 가장 효율이 좋았던 소재까지 총 7개의 소재를 1-2차 광고 돌리기로 정했다.
 
효개프 2차 발표는 1차 발표 때의 소재로 광고를 돌린 결과를 분석하고 결과에 따라 1-2차 광고를 돌릴 소재를 만들어 제안하는 발표였다. 
 
2차 발표의 피드백은 다음과 같았다.

먼저 광고 캠페인의 목표를 제시하며, 우리가 세팅했던 광고에 대한 개요를 정리하는 부분에서는 일정/타겟/입찰방식/일 예산/총 지출액 뿐만 아니라 타겟의 관심사 등 구체적인 설정값을 제시해야 광고주가 광고 결과에 대해 납득할 수 있다.

그리고 결과값 제시 표에서는 카카오모먼트에서 제공하는 값과 ga를 같이 확인했는데, 해당 값들을 제시할 때는 순서대로 제시하는 것이 한눈에 보기 좋다고 하셨다.

또, 전체적인 부분에서는 소재 제시할 때 전부 같은 용어와 순서로 제시하는 것이 좋다고 하셨다. 이 부분 사실 피피티 확인할 때 나도 조금 걸리긴 했는데 역시ㅜㅠ 광고주들은 큰 돈이 걸린 계약을 하는거라 용어 하나 순서 하나에도 되게 민감하게 반응할 수도 있겠구나 라고도 생각했다.

이외에도 새로운 소재에 있어서도 가설을 설정할 때, 우리가 정말 궁금했던 부분 뿐만 아니라 기존 소재에서 디벨롭할 부분의 파악한 근거를 제시하는 것이 좋다는 피드백도 있었다.

2차 발표도 무사히 끝냈고 이제 2차광고를 돌려서 매체 효율 비교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준비로 SA용 키워드를 선정하였다! 앞으로 또 여러 매체에 광고를 돌리려면 할 게 많아지겠지?

이전에 마케팅이라 하면 정확하게 무엇을 하는 직업인지 잘 알지 못했는데, 정말 많은 걸 하는 것 같다... 다행인건 이전의 직업보다 잘 맞는 거 같다는 거!!

내가 워라벨을 그래도 조금 따지는 편이라 취업 초반이 조금 걱정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해야징ㅠㅠ
열심히 공부하고 많이 경험해서 돈도 많이 벌어야지~
마케팅 재밌으니깐 오래할 수 있을 것 같다. 수업 열심히 듣자~~~👍


그리고 지난 날들...
그동안 이론만 올리느라 못 올렸던ㅋㅋㅋㅋ
열심히 올리고 나중에 다시 볼 때 추억 회상할 수 있게ㅎ


1차 발표 끝나고 회식~~~
건전하게 고깃집에서 술 안 마시고 놀고
노래방에서 술 마신 사람들 마냥 노는 우리 팀원들
그리고 명예 바른 팀원까지... 우리 정말 잘 논닼ㅋㅋㅠ


그리고 테트리스 중독이었던 지난 나날들...
왜 이제 안할까 우리 막내는...
저렇게 열심히 했었으면서ㅎ


그리고 카피바라 뒤를 잇게 될 커피바라 계획까지...
근데 바나프레소 갈 시간이 없다...


확실히 1차 발표 끝나고 놀 시간이 좀 있어서...
아 그리고 중간에 학원 방학(이틀) 껴있어서 놀 때 열심히 놀았다ㅎㅎ


그리고 학원에서 만들서 키워보라고 했던 인스타 부계
사진을 보면 팔로워 300명을 돌파한!!!
지금은 400명이 넘었다ㅎㅎㅎ


늘어나는 팔로워 수와 함께 늘어나는 이상한 디엠ㅠ